타운 건물
위 그림의 붉은색 상자 안쪽에 3개 칸이 보입니다.
성의 뒤편이자 마을 아처 바로 위쪽입니다.
바로 저곳에 타운 건물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타운 건물은 총 8가지가 있으며 중복해서 배치할 수 없습니다.
하나의 자리에 하나씩 총 3개의 건물만 배치가 가능합니다.
타운 건물은 레벨 업이 없습니다.
따라서 성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구매하고 배치하면 끝입니다.
물론 배치한 건물만 적용되니 상황에 따라서 배치를 바꿔서 사용해야 합니다.
v1.38.0업데이트로 유니 길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대장간
대장간 구입 비용은 30,000 골드입니다.
대장간은 HP가 10% 증가합니다.
위 그림처럼 캐슬의 체력을 직접적으로 올려줍니다.
%로 증가하기 때문에 초반보다는 후반으로 갈수록 증가폭이 더 많습니다.
주요 사용처는 전투 중에 체력이 많이 필요한 지옥 식민지, 오크 식민지에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보물 레드 포션, 마르지 않는 붉은 포션과 동일한 기능이며 성능 차이가 있습니다.
길드 스킬 캐슬 HP 증가 스킬과 영웅 디펜더의 전직 중 블루 디펜더 전직을 통해서도 캐슬 체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노 스킬 덱이라면 보물 봉인된 영혼으로도 캐슬 체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마나 헨지
마나 헨지의 구입 비용은 50,000 골드입니다.
마나 헨지는 MP 회복 속도를 100% 증가해서 마나가 부족할 때 도움이 됩니다.
다른 MP 회복 속도 증가로는 보물 소울 링과 스킬 1페이지의 MP 회복 속도 증가 스킬이 있습니다.
MP 스틸로도 MP를 회복할 수 있으며 영웅 엘프와 타워 웜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노 스킬 덱에서는 사용하지 않고 스킬 덱에서는 사용해볼 만합니다.
아처 길드
아처 길드 구입 비용은 75,000 골드입니다.
아처 길드는 아처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여기서 아처는 영웅 아처가 아니고 마을 아처를 말합니다.
위 그림을 보면 아처 길드를 착용 전 후 공격력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역시 % 증가라서 공격력이 높을수록 증가량이 더 많아집니다.
마을 아처가 주력이라면 배치하면 좋습니다.
히어로 길드
히어로 길드의 구입 비용은 100,000 골드입니다.
히어로 길드는 영웅의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영웅 공격력 증가는 % 증가라서 영웅의 공격력이 높을수록 더 큰 폭으로 증가합니다.
제우스의 공격력이 201,293에서 241,551으로 증가합니다.
영웅이 주력이라면 배치하면 좋습니다.
v1.36.0 업데이트로 지휘관에도 적용됩니다.
유니 길드
유니 길드는 아처 길드와 히어로 길드를 하나로 합쳐 놓았습니다.
두 건물의 성능을 가지지만 그렇다고 성능이 떨어지거나 하지 않고 아처 길드나 히어로 길드의 성능을 똑같이 가지고 있습니다.
유니 길드를 배치하면 추가로 아처 길드나 히어로 길드를 배치할 수 없습니다.
타운 건물을 배치할 수 있는 자리는 3개입니다.
한자리에 두 개의 건물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다른 타운 건물보다 더 좋습니다.
유니 길드의 구입 비용은 크리스탈 200개입니다.
광산
광산의 구입 비용은 100,000 골드입니다.
광산은 일꾼 골드가 10% 증가합니다.
일꾼 골드는 마을 뒷편의 일꾼의 골드를 말합니다.
일꾼을 많이 업그레이드 해두었다면 도움이 됩니다.
일꾼에 투자가 많이 되어있지 않다면 도움이 되지 않으니 배치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타워
타워의 구입 비용은 125,000 골드입니다.
타워는 타워의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타워는 성 앞쪽의 타워와 캐슬 타워에 적용됩니다.
위 그림의 썬더 타워 II를 보겠습니다.
좌측은 타워 적용 전이고 레벨 2500, 공격력은 18215입니다.
우측은 타워 적용 후이며 레벨 2500, 공격력이 21527로 증가했습니다.
다른 공격력이 있는 타워들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위 그림의 캐슬 타워 중 하나인 라이트닝 캐슬을 보겠습니다.
좌측은 타워 적용 전이고 레벨 13296, 공격력 90436입니다.
우측은 타워 적용 후이고 레벨 13296, 공격력 106879입니다.
라이트닝 캐슬도 타워가 적용되어서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타워, 캐슬 타워가 주력이라면 배치하면 공격력이 올라가서 좋습니다.
샘물
샘물의 구입 비용은 150,000 골드입니다.
샘물은 쿨타임을 15% 감소해주는 건물입니다.
위 그림의 스톤의 이상한 돌 스킬 쿨타임을 보겠습니다.
상단의 그림은 13.5초입니다.
하단은 그림은 12초입니다.
이상한 돌 스킬의 쿨타임이 13.5초에서 12초로 감소했습니다.
MP는 충분하고 공격력이 더 필요하다면 샘물을 배치하면 스킬을 더 자주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술집
술집의 구입 비용은 200,000 골드입니다.
술집은 인간형 소환수를 두배로 소환해줍니다.
대신 인간형 소환수의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라인 유지 측면에서는 소환수가 두배가 돼서 한 번에 더 많은 몬스터를 상대할 수 있어서 좋고 공격할 수 있는 소환수가 많아지니 당연히 좋습니다.
공격력 측면에서도 한 마리가 100%라고 가정하고 75% 두 마리가 소환되면 75+75=150%가 됩니다.
그래서 공격력이 감소하더라도 더 많이 소환되는 게 더 좋습니다.
v1.36.0으로 인간형 소환수 데미지 -25% 감소가 없어졌습니다.
인간형 소환수 두배에서 인간형 소환수 100% 더 많이 소환됩니다.
라는 설명이지만 소환수 두배와 같은 뜻입니다.
위 그림들을 보면 좌측은 술집 적용 전입니다.
우측은 적용 후입니다.
나이트는 5마리에서 10마리로 증가합니다.
엔젤도 5마리에서 10마리로 증가합니다.
작은 거인은 1마리에서 2마리로 증가합니다.
투척병은 5마리에서 10마리로 증가합니다.
영웅은 아니지만 타워 배럭도 소환수가 있고 1마리에서 2마리로 증가합니다.
인간형 소환수들을 술집 배치 전 후로 비교한 그림입니다.
한눈에 봐도 소환수가 많아졌습니다.
인간형 소환수가 주력이라면 술집을 배치하면 정말 좋습니다.
비인간형 소환수는 술집의 적용을 받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영웅의 소환수들은 적용받지 못합니다.
- 플라잉 오크
- 드루이드
- 골렘 마스터
- 리사
- 엘리스
- 도로시
비인간형 소환수는 앨리스와 도로시의 스킬로 강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 대장간 - 캐슬 HP가 부족할 경우
- 마나 헨지 - 캐슬 MP가 부족할 경우
- 아처 길드 - 마을 아처의 공격력을 더 올리고 싶을 경우
- 히어로 길드 - 영웅의 공격력을 더 올리고 싶을 경우
- 유니 길드 - 아처 길드와 히어로 길드를 하나의 건물로 해결하고 싶은 경우
- 광산 - 일꾼 골드를 더 획득하고 싶을 경우
- 타워 - 타워, 캐슬 타워의 공격력을 더 올리고 싶을 경우
- 샘물 - 스킬을 더 자주 사용하고 싶을 경우
- 술집 - 인간형 소환수를 더 많이 소환하고 싶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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